리뷰 / / 2021. 7. 10. 20:28

    삼성 에어드레서 미세먼지 필터 교체방법, 사용주기, 구매방법!

    에어드레서 DF10T9700CG 모델의 미세먼지필터를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그리고 필터의 사용주기 및 호환이 되는 에어드레서 모델, 그리고 구매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하도록 하겠다. 목차는 아래와 같다.

    ★ INTRO

    ★★ 에어드레서 미세먼지 필터 교체법, 사용주기, 구매요령, 호환모델!

    ★★★ OUTRO

    필터를 체크하고 먼지필터를 교체하라는 표시
    에어드레서 먼지필터 교체!

    ★ INTRO

     

    얼마 전부터 에어드레서에서 먼지필터를 교체하라는 메시지가 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동안 그냥 사용하다가 교체를 결심하고 필터를 구매하여 교체해보았다. 오늘은 에어드레서 먼지필터 교체하는 방법부터 교체 주기, 그리고 구매하는 방법과 호환되는 모델까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 에어드레서 미세먼지 필터 교체법, 사용주기, 구매요령!

    먼지필터 새것과 헌것의 비교
    미세먼지 필터 새것과 헌것!

    우리 집 에어드레서의 모델명은 DF10T9700CG. 옷걸이가 5개 달려있는 대용량으로 작년 10월경 세탁기 건조기와 함께 구매하였다. 지금 약 9개월정도 사용하였는데, 진즉부터 먼지필터를 교체하라는 메시지가 에어드레서를 돌릴때 뜨곤 하였다. 귀차니즘에 의해 미루고 미루다가 이번에 와이프가 미세먼지필터를 주문하여 교체하게 되었다.

     

     

    ● 에어드레서 미세먼지필터 교체방법!

    에어드레서 미세먼지 필터
    1. 에어드레서를 열고 미세먼지 필터의 아랫부분을 잡고 뜯어준다. 동그라미가 표시되어있는 양쪽을 다 뜯으면 된다.
    에어드레서 미세먼지 필터
    2. 미세먼지 필터틀을 꺼낸다. 그리고 그곳에서 필터를 꺼내어 교체해준다.
    에어드레서 미세먼지 필터
    3. 교체된 미세먼지 필터 틀을 윗부분부터 끼워주고 아랫부분을 딸깍 소리가 나게 끼운다.
    에어드레서 미세먼지 필터
    4. 급속과 살균부분을 길게 누른다!
    에어드레서 미세먼지 필터
    5. 교체가 완료되어 필터 알람이 초기화된다!

     

    ● 에어드레서 미세먼지필터 교체주기

    에어드레서의 미세먼지 필터는 6개월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교체 알람이 뜬다. 그리고 권장 교체 주기도 6개월이다. 이 필터는 교체형으로 물세탁이 불가하며, 큰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간 경우 털어주면 조금 더 쓸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이물질(기름 등) 오염이 심할 경우에는 냄새나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이럴 때는 교체 기간에 상관없이 미세먼지 필터를 교체해야 한다. 결론 공식 교체주기는 6개월. 그러나 조금 더 써도 문제는 없는 듯하다!

     

    이밖에 에어드레서에 들어있는 필터로는 냄새 분해 필터와 보푸라기 필터가 있다. 냄새 분해 필터의 경우 냄새를 효과적으로 분해하여 제거하는 역할을 하고, 제품 내부에 있어 보이지 않으며 반영구적이다. 보푸라기 필터의 경우 청소가 가능하다. 청소 방법은 보푸라기 필터 덮개를 연 후 보푸라기 필터를 꺼내서 부드러운 솔로 닦아 내거나 진공청소기로 청소하면 된다. 개인적으로는 건조기 필터를 청소하는 솔로 함께 청소한다. 물로 청소한 경우에는 완전히 말려 사용해야 하는데, 말리지 않고 사용하시면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당연히 보푸라기 필터가 망가진다면 교체해야 한다.

     

     

    ● 에어드레서 미세먼지필터 구매방법!

    에어드레서의 미세먼지 필터를 구매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먼저 공식 필터를 구매하는 방법과 비공식이지만 호환이 되는 필터를 구매하는 방법이다.

    먼저 공식 필터를 구매하는 방법으로는 첫째,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직접 찾아가서 직접 구매하는 방법. 둘째, 삼성전자 웹사이트에서 구매하는 방법. 셋째, 스마트띵스 앱에서 구매하는 방법. 공식 필터의 가격은 4만1천원으로 꽤나 비싸다.

    또다른 방법은 비공식이지만 호환이 되는 필터를 구매하는 방법이다.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오픈마켓에서 에어드레서 미세먼지필터를 검색하면 호환되는 제품들이 나오는데 정품보다 반값 이하로 살 수 있다. 단점은 완벽하게 꼭 들어맞지 않는다는 후기들이 종종 보였다는 것이다. 하지만 쓸만하고 가성비가 있다는 평이 대부분이었다.

     

    에어드레서는 5구짜리 대용량과 3구짜리 일반 용량이 있는데, 이에 따라서 미세먼지필터의 크기도 달라지므로 잘 보고 사야 한다. 

    대용량 전용의 호환 모델은 DF10T9700BG, DF10T9700CG, DF10T9301KG, DF10T9300KG, DF60T8300KG, DF10R9700MG, DF10R9700CG, DE10R9300DG 가 있다.

    일반 용량 전용의 호환 모델은 DF60T8700BG, DF60T8301KG, DF60T8700CG, DF60R8300WB, DF60R8700MG, DF60R8300WH, DF60R8700CG, DF60N8700MG, DF60N8500BG, DF60N8500BG, DF60N8300WG 가 있다.

    컨트롤+F를 통해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검색해서 호환이 되는 것을 찾아보길 바란다!

     

     

     


    ★ OUTRO

     

    오늘은 에어드레서의 미세먼지 필터의 교체방법과 교체 주기, 그리고 구매하는 방법과 호환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에어드레서는 감성 가전이라고 표현될 만큼 없을 때는 모르지만, 한번 써보면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가전제품이다. 먼지필터와 같은 소모품 등을 제때제때 교환해주어 오랫동안 제기능을 발휘하며 유용하게 써보도록 하자!

     

    2021.01.16 - [Review/산것] - 삼성 건조기 17KG 3달 사용한 솔직 후기 & 장단점!

     

    삼성 건조기 17KG 3달 사용한 솔직 후기 & 장단점!

    삼성 그랑데 AI 건조기 17KG(모델명 : DV17T9720SV) 3달 사용 후기 및 장단점 리뷰! ★ INTRO ★★ 삼성 그랑데 AI 건조기 17KG(모델명 : DV17T9720SV) ★★★ OUTRO ★ INTRO 지금 살고 있는 집으로 이사를 온..

    rich-fruit.tistory.com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