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밀키트 99's fresh시리즈의 대한곱창 곱창전골을 솔직하게 리뷰해본다!
★ INTRO
★★ 대한곱창 곱창전골 밀키트 리뷰!
★★★ OUTRO
★ INTRO
매주 마트를 갈때마다 밀키트 하나씩은 꼭 사오는 듯 하다. 오늘은 피코크가 아닌 99'S FRESH 시리즈의 대한곱창 곱창전골을 먹고 솔직하게 리뷰해본다! 사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매우 불만족이고, 다시는 사먹지 않을 것 같다는 것이다. 그럼 본격적인 리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다.
★ 대한곱창 곱창전골 밀키트 리뷰!
대한곱창은 곱창을 파는 프랜차이즈로 이곳의 곱창전골은 이마트나 롯데마트 등 여러 유통채널에서 곱창전골 밀키트로 나오고있다. 나는 이마트에서 파는 곱창전골 밀키트를 구매하였고, 구성은 위 사진과 같다. 버섯, 야채모듬, 두부, 라면사리, 차돌박이, 깻잎, 대한곱창 비법양념, 전골용 육수로 이루어져있다. 밀키트의 가장 큰 장점은 재료가 모두 준비되어있어 조리만 하면 된다는 점인 듯 하다.
조리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재료 준비.
두부는 1.5cm 두께로 잘라 준비하라고 하는데, 도마를 쓰기 귀찮아서 껍질을 벗기고 물을 버린 뒤 가위로 슥슥 잘랐다. 그리고 야채는 그릇에 다소곳이 담아두었다.
2. 소고기 볶기.
안에 들어있는 차돌박이를 팬에 볶아주어야 하지만, 귀찮으니 냄비에 볶아버렸다. (이것때문에 맛이 없었던 것은 아니겠지? 사실 볶을 때, 들러붙지 말라고 올리브유도 살짝 두르고 볶았는데 이것때문에 맛이 없었던 것은 아니겠지?)
3. 전골 끓이기.
깻잎과 라면사리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중불에 4분간 더 끓이고, 그 후에 라면사리를 넣고 4분간 더 끓여준다. 핸드폰 타이머를 울려놓으면 편하게 시간을 잴 수 있다. (시간도 정확하게 했는데 왜 맛이 없었지?)
4. 깻잎을 올려 완성하기.
다 끓였으면 깻잎을 올려 완성시킨다. 그리고 맛있게 먹는다.
정확하게 재료를 넣고, 정확한 시간으로 조리를 마쳤다. 그런데 맛이 없었다. 아니 조금 역했다. 다른부분은 먹을만 한데, 라면에서 냄새가 너무 났다. 나만 그렇게 느낀게 아니라 와이프도 그렇게 느꼈다고 한다. 내가 잘못 조리한걸수도 있지만, 라면은 한입먹고 다 건져서 버렸다. 국물이나 곱창에서도 그렇게 냄새가 나지는 않았는데, 라면에서 너무 냄새가 났다. 라면이 역한 향을 빨아들여서 나머지 부분이 먹을만했던것일까? 잘 모르겠다. 개인적인 결론은 다시 사먹지 않을 밀키트.
★ OUTRO
이미 결론을 다 말해버렸는데 무슨말이 더 필요하겠는가? 이번 밀키트의 선택은 실패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프레시지에서 나온 것 보다는 피코크에서 나온 것이 내 입맛에는 더 맞는 것 같다. 너무 혹평을 쏟아내어서 미안하지만, 그래도 넘나 실망스러운 것은 어쩔 수가 없다. 프레시지 대한곱창 곱창전골 밀키트는 그닥 추천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