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해외구매대행 / / 2024. 2. 10. 09:49

    [구매대행] 고객에게 품절 공지 문자 보내기

    고객에게 주문이 들어왔지만, 현지 품절로 인하여 고객에게 배송을 보낼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고객에게 품절 공지를 보내서 CS 처리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고객에게 품절 공지 문자를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구매대행 사업을 하면서 고객에게 품절 공지 문자를 보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구매대행 사업 고객에게 품절 공지 문자 보내기
      구매대행 사업 고객에게 품절 공지 문자 보내기

       

       

      고객에게 품절 공지 문자 보내는 방법

      구매대행사업을 하면 보통 자신이 무엇을 올렸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로 물건을 매우 많이 올리게 됩니다. 그중에는 품절임에도 미처 업데이트하지 못하여 주문이 들어온 케이스가 생기곤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고객에게 양해를 구하고 고객으로부터 취소를 유도하여야 합니다. 그래야 스토어로부터 페널티를 받지 않게 됩니다. 물론 쉽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페널티를 받지 않을 확률을 약간이나마 올리기 위해서 고객에게 양해를 구하는 문자를 발송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에서 품절 공지 문자 예시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품절 공지 문자 예시

      평소에 잘 팔던 물건이 소싱처에서 가끔 품절이 걸리곤 합니다. 언제 들어온다는 것이 명확히 안내가 되어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배송 지연 문자를 보내면 되지만, 기약이 없을 경우에는 품절 공지 문자를 보내서 고객으로부터 주문 취소를 받아야 합니다.

       

      다양한 상황이 있을 수 있으니, 여러분의 상황을 감안하여 참고하시고 상황에 맞게 변형하여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OOOO스토어 담당자입니다.

      (구매한 스토어 EX.쿠팡)에서 XXXX제품을 구매해주셨는데요. 정말 죄송하게도 이 제품이 현재 품절상태입니다. 미처 업데이트를 하지 못해 혼란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안타깝게도 재입고 일자가 불투명하여 물건을 구매대행해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많이 실망스러우시겠지만, 구매하신 마켔에서 '주문취소' 부탁드립니다. 취소사유는 '단순변심'으로 부탁드립니다.

      그럼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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