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구매대행 사업을 하면서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하여 고객에게 개인 통관번호를 요청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고객에게 개인통관부호를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해외구매대행 사업을 하면서 고객에게 통관번호 요청하는 여러 가지 상황과 방법을 알려드려요.
해외구매대행 사업 중 고객에게 개인 통관 고유 부호 요청하기
고객에게 통관번호를 요청할 때에는 보통 문자로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전화를 하게 되면, 준비되지 않은 말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문자로 CS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아래에서 어떤 방식으로 문자를 보내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정해진 것은 없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통관 번호를 처음부터 받아야 하는 경우
보통은 해외구매대행 사업을 하면서 글로벌 셀러로 등록을 하여서 판매를 하지만, 종종 그렇게 하지 않는 것이 노출에 유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 일반 셀러로 등록하여 주문이 들어오면 고객에게 통관번호를 요청하는 방식으로 판매하곤 합니다.
(11번가에서 이런 식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이것은 11번가에서 제재 대상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고객으로부터 개인통관번호를 요청하는 문자 예시입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OOOO 스토어 담당자입니다. (고객이 주문한 쇼핑플랫폼,ex.쿠팡)에서 XXXX제품을 구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는 미국 구매대행 쇼핑몰로서 통관을 위해 고객님의 개인통관부호가 필요합니다. 개인통관부호를 발급받는 곳은 관세청 페이지이고,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문자로 통관부호를 말씀해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배송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고객이 제공한 개인 통관 부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주문을 받다 보면 종종 고객의 통관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통관부호의 경우에 등록할 때의 이름과 전화번호와 통관번호가 일치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개명이나 전화번호 변경 등으로 통관부호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고객의 통관번호가 일치하지 않음을 알리고, 다시 통관부호를 요청하는 문자 예시입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OOOO 스토어 담당자입니다. (고객이 주문한 쇼핑플랫폼,ex.쿠팡)에서 XXXX제품을 구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대행을 진행하다보니 고객님의 통관부호가 실명 혹은 전화번호와 일치하지 않는다고 나와서 연락드렸습니다. 이런 경우 통관부호를 신청하실 당시의 이름이나 전화번호가 개명 혹은 휴대폰번호 변경과 같은 케이스로 현재와 일치하지 않는 상황이 많았습니다. 개인통관부호를 발급받는 곳은 관세청 페이지이고,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확인해보시고, 문자로 통관부호나 변경사항을 말씀해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배송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미국 구매대행ㅣ네이버 출고지 기본세팅 설정방법
미국 구매대행 포기한 이유,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생각해봐야 할 것!
오늘은 해외 구매대행을 진행하면서 고객으로부터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요청해야 하는 케이스와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밖에도 여러 가지 케이스가 있겠지만, 위에서 알려드린 예시를 참고하여서 각자의 상황에 맞게 변형하여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사업이 건승하시길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