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해외구매대행 / / 2024. 2. 9. 23:03

    [해외구매대행] 고객에게 배송 지연 문자 보내기

    구매대행 사업을 하다 보면 현지 사정에 의해 예기치 못하게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문자를 보내어 더 큰 문제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고객에게 배송지연 문자를 보낸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해외구매대행 사업을 하며 고객에게 배송 지연 문자를 보내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고객에게 배송 지연 문자 보내는 방법
      고객에게 배송 지연 문자 보내는 방법

       

      고객에게 배송 지연 문자 보내는 방법

      현지 사정으로 인해 고객에게 늦게 배송을 보낼 수밖에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현지 재고가 부족한 상태인데 특정 날짜에 입고가 된다고 나오는 경우가 그렇습니다.

       

       

      취소를 하기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모른 척 뭉개고 늦게 보내기도 애매한 그런 상태일 경우에는 고객에게 공지를 하고 기다릴지 선택을 할 수 있게 하여 추후에 나올 수 있는 불만을 잠재울 수 있습니다. 해외 구매대행임을 알고 구매한 고객의 경우 대부분 생각보다 오래 걸린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 기다렸다가 받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아래에서 배송 지연 문자 예시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송 지연 문자 예시

      아마존에서 배송 예정 날짜가 생각보다 늦어서, 아마존 몰에서 주문하기 전에 고객에게 확인 문자를 보낸 것입니다. 고객이 기다리겠다고 하면 바로 주문을 넣으려고 아래와 같이 문자를 보냈습니다. 상황을 감안하여 참고하시고, 여러분의 상황에 맞게 변형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OOOO스토어 담당자입니다.

      고객님께서 (구매한 스토어 EX.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해주신 XXXX 제품이 미국 현지 공급사의 사정으로 배송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0월 0일 이후로 받아보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이렇게 연락 드렸습니다.

      너무 늦다 생각하신다면 현재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내일 이후로는 주문이 진행되어 취소시 현지 반품비가 발생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미국 공급자와 계속 컨택하여 바르게 배송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OOOO스토어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해외구매대행] 고객에게 개인 통관 고유 부호 요청하는 문자 보내기

       

      [해외구매대행] 고객에게 개인 통관 고유 부호 요청하는 방법

      해외 구매대행 사업을 하면서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하여 고객에게 개인 통관번호를 요청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고객에게 개인통관부호를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쉽게 알

      rich-fruit.tistory.com

      미국 구매대행 소싱을 위한 브랜드 100가지

       

      미국 구매대행 소싱을 위한 브랜드 100가지

      미국 구매대행을 시작하셨나요? 그렇다면 소싱할 브랜드가 막막하시지는 않으신가요? 저도 처음에는 그랬습니다. 제가 구매대행을 처음 시작하며 공부할 때 조사했던 소싱할만한 미국 브랜드 1

      rich-fruit.tistory.com

      [해외구매대행] 고객에게 배송 지연 문자 보내기

       

      [해외구매대행] 고객에게 배송 지연 문자 보내기

      구매대행 사업을 하다 보면 현지 사정에 의해 예기치 못하게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문자를 보내어 더 큰 문제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rich-fruit.tistory.com

       

      오늘은 해외구매대행 사업을 진행하며 발생할 수 있는 하나의 상황인 고객에게 배송 지연 문자 보내기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해외 구매대행 사업을 진행하다 보면 굉장히 다양한 상황에 맞부닥치게 됩니다. 이 케이스 역시 고객의 더 큰 불만을 잠재우기 위한 예방조치 중 하나입니다. 고객에게 미리 배송이 지연될 수 있다는 문자를 보냄으로써 고객의 배송 기대치를 낮추고 불만 CS를 예방해 줍니다. 하나의 예시로 들어드린 것이니 여러분의 상황에 맞게 변형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업 건승하시길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