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 / 2021. 4. 25. 11:08

    피코크 밀키트 '광주식 애호박찌개' 리뷰!

    이마트 피코크 밀키트의 신상! 전라도의 밥상 시리즈, '광주식 애호박찌개'를 먹어보고 후기를 적어본다!

     

    ★ INTRO

    ★ 광주식 애호박찌개 리뷰!

    ★ OUTRO

     

    본 포스팅은 PC로 작성되었습니다.

     

    ★ INTRO

     

    이번에 밀키트 신상이 나왔다. 밀키트 신상품 광주식 애호박찌개이다. 충청도의 밥상과 강원도의 밥상이 있었는데, 드디어 전라도의 밥상이 나오게 되었다. 아마도 첫 번째 주자인 것 같은데 바로 광주식 애호박찌개이다. 광주식 애호박찌개는 내가 광주에 있었을 때 종종 사 먹었던 음식이라서 밀키트로는 어떤 맛으로 표현될지 매우 궁금하기도 하였다. 오늘은 밀키트 신상품, 전라도의 밥상 광주식 애호박찌개를 리뷰해보도록 하겠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대만족! 구체적인 총평은 마지막 outro 단락에서 하도록 하겠다!

     


     

     광주식 애호박찌개 리뷰!

     

    광주식 애호박찌개

     

    다른곳에서 애호박찌개를 먹어보지 않아서 광주식의 애호박찌개와 무엇이 다른지는 잘 모르겠지만, 내가 먹어 본 광주식 애호박찌개는 국물이 짜글하고 고추장 베이스의 맛이 난다는 것이 특징이다. 흔히들 고추장찌개라고 생각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밀키트 광주식 애호박찌개의 조리 시간은 30분으로 난이도는 '쉬워요'에 해당한다. 아주쉬워요와의 차이는 재료를 조금 더 손질할 필요가 있냐 없냐에 따라 달려있다고 여겨진다(사실 밀키트중에서 난이도가 어렵다는 것을 본 적이 없다)

     

    광주식 애호박찌개 재료

     

    재료는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양파와 대파, 애호박, 돼지고기, 두부, 애호박찌개 양념, 청양고추, 마지막으로 만능 조리분말(천연조미료?)이 들어있다.

     

    광주식 애호박찌개 조리방법 이미지

     

    필요 도구는 칼, 도마, 냄비, 키친타월이다. 나 같은 경우는 도마를 쓰기 싫어서 고기를 가위로 잘랐는데, 잘 안 잘렸다. 날이 잘 서있는 가위를 사용하거나 칼로 자르는 것을 추천한다.

     

    돼지고기. 앞다리나 뒷다리살쯤 되려나?

     

    조리 방법!

     

    1. 재료 준비하기.

    키친타월로 돼지고기의 핏물을 제거해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두부도 함께 잘라주고, 야채들도 미리 꺼내놓는다. 여기에는 야채를 한번 헹구라고 나와있지 않지만, 헹구고 싶다면 흐르는 물에 잠시 헹궈도 좋다. 

     

    대파는 마지막에 넣으라고 하는데 귀찮아서 한번에 넣어버렸다. 큰 차이는 없는 듯 하다.
    재료를 버무려준다,

     

    2. 재료 볶기.

    냄비에 돼지고기와 애호박, 양파, 양념을 넣어준 뒤 버무려준다. 그리고 약 2분간 약불에서 볶아준다.

     

    2분간 볶아도 큰 변화는 보이지 않는다.ㅋ
    물만 넣었을 때 모습.

    3. 찌개 끓이기.

    냄비에 물 600ml를 넣고 약 20분간 끓여준다. 물은 계량컵으로 맞추는 것이 좋겠지만, 없다면 생수병으로 맞추는 것도 좋다.

     

    짜글짜글!

     

    4. 완성하기.

    20분간 끓인 후, 준비해둔 대파 두부 청양고추를 넣고 약불에서 약 5분간 더 끓인다. 기호에 맞게 천연조미료를 넣어 완성하라고 하는데, 넣어야 더 맛있는 듯하다.

     

    애호박찌개 완성!

    이마트의 피코크 밀키트! 광주식 애호박찌개가 완성되었다. 다른 밀키트에 비해 시간이 조금 더 걸리지만 맛있는 비쥬얼이 완성되었다! 총평은 마지막 단락에서 하도록 하겠다!

     

    애호박찌개는 애호박을 먹어봐야제~


     

    ★ OUTRO

     

    광주식 애호박찌개. 광주에 있었을 때, 처음 먹어본 음식이기도 하고 정말 맛있게 먹었던 음식이다. 피코크 밀키트에서 나온 광주식 애호박찌개. 결론부터 말하자면 대만족이다. 정말 맛있게 먹었다.

     

    전체적으로 고추장 베이스에 청양고추까지 들어가서 매콤한 맛이었다. 나에게는 살짝 매웠으니 매운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매우 좋아할 것 같은 그런 맛이다. 애호박뿐만 아니라 다른 재료들에도 간이 잘 배어 전체적으로 간이 잘 맞았고, 고기 또한 냄새나지 않고 부드러웠다. 

     

    정가는 13,800원인데, 정가를 주고 사 먹어도 아깝지 않은 그런 맛이었다. 게다가 한마디 더 보태자면,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먹어본 밀키트중에서 가장 맛있었다. 결론적으로 재구매의사 두 번 있고, 세 번 있다!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