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굴러다니는 외국동전들을 이마트에서 환전해보자! 머니플렉스!
★ INTRO
★★ 머니플렉스로 환전해보기!
★★★ OUTRO
★ INTRO
외국에 다녀오면 외국 동전이 남기 마련이다. 환전해서 쓰고 남은 지폐는 은행에서 다시 바꿔주지만, 동전은 좀처럼 바꿔주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쓴다고 쓴다고 꾹꾹 다 써봐도 조금씩은 남아서 집에 굴러다닌다. 그게 몇 번 쌓이고, 그것을 모아 보면 꽤나 많이 쌓인 듯 보인다(물론 실제 금액의 가치는 많지 않겠지만 말이다)
얼마 전 이마트 월계점에 가서 재밌는 것을 하나 발견했다. 바로 이 동전들을 환전해주는 키오스크였다. 이름하야 머니플렉스! 오늘은 외환 동전을 환전해주는 머니플렉스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다!
★ 머니플렉스로 환전해보기!
머니플렉스는 신세계 이마트에서 자체적으로 하는 것은 아니고, 다른 회사에서 하는 것인데 협력하는 듯 보였다. 기존에 은행에서 환전할 수 없었던 동전뿐만 아니라 기존에 가능했던 지폐 또한 당연하게 바꿀 수 있다. 바꾸는 대상으로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이 있고, 나에게 계좌이체도 할 수 있으며, 기부도 할 수 있다. 금액이 얼마 되지 않는다면 기부하는 것도 덕을 쌓는 좋은 방법인 것 같다.
환전할 수 있는 외화의 종류는 동전은 11개국 지폐는 16개국으로, 동전의 경우 주요국가(미국, 유로, 일본, 캐나다, 스위스)와 동남아시아국가 및 아시아국가(중국, 홍콩, 싱가폴, 대만, 태국, 한국)으로 투입구를 나눠서 받는다.
머니플렉스에서 환전하는 방법!
1. 환율을 확인 후 환전할 통화를 선택한다.
2. 신분증을 인식한 수 환전할 통화를 투입한다.
3. 환전 금액을 확인한 후 수령 방법을 선택한다.
4. 환전이 끝났으니 개이득본 마음으로 기분 좋게 집에 간다!
머니플렉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디에 있는지 알고 가야 하는 것도 중요하겠지? 위 사진에 나와있는 6군데에만 있다. 스타트업인 듯한데, 회사가 커진다면 키오스크가 점차 늘어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재는 하나은행 서교동지점, 이마트 월계점(내가 간 곳이다) 이마트 산본점, 이마트 죽전점, 이마트 성수점, 이마트 용산점에 있다. 이마트 월계점의 경우 고객센터 옆에 있었으니 참고 바란다!
★ OUTRO
지금껏 잠들었던 외국 동전들을 꺼낼 수 있는 시간이 왔다. 지금은 키오스크가 몇 군데 없지만, 이런 좋은 서비스가 생겼다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다. 지금은 코로나라 외국에 나갈 수 없지만, 앞으로 백신이 보급되면 다시 해외여행 행렬이 이어질 텐데 여행 후 남는 동전을 쿨하게 바꿀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