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 / 2021. 5. 2. 14:21

    이마트 피코크 밀키트 '오뎅식당 부대찌개' 리뷰!

    이마트 피코크 밀키트. 고수의 맛집 시리즈. 오뎅식당 부대찌개를 먹고 솔직한 후기를 적어본다!

     

    ★ INTRO

    ★ 오뎅식당 부대찌개 리뷰!

    ★ OUTRO

     

    본 포스팅은 PC로 작성되었습니다. 사진을 눌러보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INTRO

     

    부대찌개는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음식이다. 피코크 밀키트에는 두 종류의 부대찌개가 있는데, 하나가 저번에 소개한 송탄식 부대찌개. 다른 하나가 이번에 소개하려는 오뎅식당 부대찌개다. 개인적으로 송탄식 부대찌개에 실망을 해서 오뎅식당 부대찌개에 도전하는데 조금 시간이 걸렸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오뎅식당 부대찌개는 송탄식 부대찌개보다 훨씬 더 맛있다. 그럼 리뷰 시작하도록 하겠다!


     

    ★ 오뎅식당 부대찌개 리뷰!

     

    오뎅식당 부대찌개 개요

    오뎅식당 부대찌개. 2인분 기준이고 조리시간은 약 20분이라고 나와있지만 이것보다는 더 걸리는 듯하다. 난이도는 '쉬워요'이고, '쉬워요'의 의미는 재료에 약간의 터치가 필요하다는 의미다. 피코크 밀키트에 아주 쉬워요 난이도도 있는데, 이것은 그냥 재료의 포장을 벗겨서 냄비에 끓이면 되는 경우였던 듯하다.

     

    오뎅식당 부대지개 재료

     

    재료의 구성은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소시지와 스팸, 두부, 김치, 양념장, 다진 소고기, 파채, 당면으로 이루어져 있다. 개인적으로 여기에 집에 있는 다진 마늘을 넣어주니 더욱 맛있었다. 그리고 스팸이 집에 더 있다면 더 넣어주어도 맛있을 것 같았다. 여기 들어있는 기본 스팸은 부드러운 느낌보다는 살짝 탄탄한 느낌을 주었다.

     

    오뎅식당 부대찌개 조리 순서

    조리 순서는 위 사진과 같다.

     

    1. 재료 준비하기.

    밀키트에 들어있는 재료들을 뜯어서 한 곳에 모아놓는다. 당면의 경우 따뜻한 물에 8분 이상 불려준다.

     

    소시지 가위로 잘라넣기!

    2. 재료 썰기.

    소시지는 1cm 두께로 어슷 썰고, 두부는 1.5cm 두께의 사각 모양으로 잘라 준비한다.

    정해진 것보다는 개인적으로 먹기 좋은 크기로 썰면 된다. 나는 설거지거리를 줄이기 위해서 도마를 쓰지 않고 냄비에 가위로 직접 썰어 놓았다.

     

    두부도 귀찮아서 가위로 썰어놓았다. 

     

    3. 재료 끓이기.

    모든 재료를 전골냄비에 담고, 소스와 물 800ml를 넣고 끓인다.

     

    오뎅식당 부대찌개 재료 담은 모습

    냄비에 재료를 정갈하게 담고 물을 부어 끓이면 된다. 집에 계량컵이 없는 경우 물 조절이 힘들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500ml 생수병을 이용해서 두 번에 나누어 대략 담았다.

     

    오뎅식당 부대찌개 물을 부은 모습

    4. 완성하기.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불을 줄이고 10분간 끓여 완성하기.

    찌개가 끓으면 10분간 타이머를 맞추어놓고 기다리면 된다. 개인적으로 넋 놓고 다른 일을 하면서 기다리다가 국물이 쫄아서 물을 조금 더 넣고 끓였다. 이 단계에서 라면사리를 넣고 끓여주면 더욱 맛있는 부대찌개를 즐길 수 있다.

     

    라면사리 넣어주기. 물을 좀 더 넣어야한다.

     

    라면사리를 넣고 끓여주면 완성! 이제 밥과 함께 맛있게 먹어주기만 하면 된다!

    와이프가 사진 보고 맛없어 보인다고 뭐라고 했지만, 그래도 맛있다. 본격적인 맛의 평가는 마지막 outro 단락에서!

     


    ★ OUTRO

     

    오뎅식당 부대찌개. 이마트 피코크 밀키트 중에서 나온 지 꽤 오래된 녀석인 것 같은데 이제야 먹어보았다. 결과는 대 만족! 송탄식 부대찌개에 상처 받은 마음을 다 치료해주고도 남을 만큼 맛이 괜찮았다. 이제까지 먹어본 피코크 밀키트중에서 맛있는 것을 고르라면 단연코 광주식 애호박찌개와 더불어 투톱에 들어간다고 말하고 싶다. 적당히 짜지 않고, 적당히 맵지 않다. 재료에 들어간 햄들도 맛이 좋다. 김치와 파채도 조화롭다. 살짝 아쉬운 점은 스팸이 일반 스팸보다 덜 맛있다는 점. 이 부분은 일반 스팸을 넣으면 되니 괜찮다. 결정적으로 양념이 맛있기 때문이다.

     

    결론! 정가 12,800원을 주고 먹어도 아깝지 않고 다시 재구매 의사가 있는 맛이었다! 

     

    2021.03.27 - [Review/산것] - 피코크 송탄식 부대찌개 밀키트 솔직 리뷰!

     

    피코크 송탄식 부대찌개 밀키트 솔직 리뷰!

    이마트 피코크 송탄식 부대찌개 밀키트를 먹고 솔직하게 후기를 남겨본다! ★ INTRO ★★ 피코크 송탄식 부대찌개 ★★★ OUTRO ★ INTRO 오늘은 이마트의 밀키트. 피코크 송탄식 부대찌개를 먹고 리

    rich-fruit.tistory.com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