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서 산 밀키트 돈규 볶음으로 '편스토랑 우승 요리' '돈규 덮밥'을 밀키트로 즐겨보았다!
★ INTRO
★★ 돈규볶음(돈규덮밥)후기!
★★★ OUTRO
★ INTRO
와이프가 즐겨보는 프로그램 중 편스토랑이라는 예능이 있다. 요리대결을 펼쳐서 우승한 상품을 편의점 간편식으로 내는 것인데, 벌써 25회 우승상품이 나왔다. 이번 우승은 이경규의 돈규볶음(돈규라이스). 이마트에 갔는데 새로운 밀키트! 그것도 편스토랑 우승상품 밀키트가 나와있었다. 이전까지는 편스토랑 밀키트가 없었는데 25회 우승부터 대형마트에도 밀키트가 나온다고 하였다. 오늘은 돈규 볶음으로 돈규 덮밥을 만들어 먹어본 후기를 적어보려 한다.
★ 돈규볶음(돈규덮밥)후기!
돈규볶음이란 '국내산 돼지고기의 풍미가 듬뿍담긴 매콤한 대만식 볶음요리'라고 한다. 한마디로 매콤하고, 짭짤하고, 느끼한 중국식 볶음요리라는 뜻. 개인적으로 이런 맛을 좋아하기때문에 고민없이 구매했다. 가격은 세일없이 11,900원.
재료는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고추기름, 마늘, 다진 돼지고기, 배추 애호박 양파, 돈규볶음 소스, 불맛향미유로 구성되어있다.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고 간단한 재료들이었다.
밀키트 돈규 볶음 조리 순서!
1. 재료 준비.
- 따뜻한 밥을 준비한다.(굳이 처음부터? 그냥 밥통의 취사 버튼을 눌러놓으라는 뜻이 아닐까?)
- 돼지고기는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한다.
2. 재료 조리하기.
- 팬에 고추기름, 마늘을 넣고 약불로 1분 30초간 볶는다.
- 그 후 돼지고기를 넣고 강불로 2분 30초간 더 볶아준다.
3. 완성하기.
- 볶아준 팬에 모든 야채를 넣고 강불로 2분간 더 볶은 뒤 소스를 넣고 30초간 더 볶아준다.
- 물 150ml(종이컵 한 컵)을 넣고 2분30초간 볶아준 뒤 향미유를 넣고 잘 섞어 완성한다.
첫 번째로 돼지고기의 핏물 제거. 도마를 쓰기 싫어서 들어있는 채로 위에 껍질만 벗겨서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했다.
팬에 고추기름을 두른 뒤, 마늘을 넣고 약불로 1분 30초간 볶는다.
마늘을 볶았으면, 이제 핏물을 제거한 돼지고기를 넣고 강불로 2분 30초간 더 볶는다.
돼지고기를 볶았으면 이제 야채들을 넣고 강불로 2분간 더 볶는다.
야채를 볶았으면 이제 소스를 넣고 30초간 더 볶는다. 야채들이 숨이 안 죽었다고 걱정할 필요 없다. 앞으로 조금 더 볶아주면 완성된 요리에서는 풀이 다 죽어있다!
이제 물을 종이컵으로 한 컵 정도(150ml) 넣고 더 볶아준다. 시간이 써져있지만, 각 단계에서 포장된 재료를 바로바로 뜯어서 넣느라 정확히 지키지는 못하였다. 각 단계에서 30초 정도의 오차는 크게 관계없는 듯하다.
이제 마지막 단계 불맛 향미유라고 쓰여있는 소스를 찾아 넣어주고 섞어준다. 중화요리의 핵심. 불맛을 입혀주는 기름이다!
★ OUTRO
돈규 볶음. 오우! 생각보다 맛있다. 생각했던 맛이다. 매콤하고, 짭짤하고, 살짝 느끼하고. 마치 마파두부에서 두부가 빠진 느낌이랄까? 밥과 함께 비벼먹으면 참 맛있다. 와이프는 고기에서 미세하게 냄새가 나는 것 같다고 하였지만, 나는 느끼지 못하고 맛있게 먹었다. 돼지고기에 양념이 잘 배어 밥과 비벼먹는 맛이 있었고, 야채도 아삭함이 살아있어서 먹는 맛이 좋았다. 양도 2명이서 먹기에는 살짝 많고, 3명이서 먹기에는 살짝 아쉬운듯한 양이다. 맛있게 먹어서 크게 단점은 느껴지지 않지만, 가격이 11,900원으로 살짝 비싸다고 느껴졌다. 재구매 의사는 있지만, 세일할 때 구매하고 싶다.
결론! 돈규 덮밥으로 먹을 수 있는 밀키트 돈규 볶음! 세일할 때 사 먹으면 개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