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해외구매대행 / / 2024. 2. 12. 17:25

    [해외구매대행] 고객 공지 안내 문구 만들기

    구매대행을 처음 시작할 때, 서류를 등록하고 스토어를 열면서 여러 가지 업무를 처리하게 됩니다. 그중에는 상세페이지 안에서 고객들에게 여러 가지 전달사항을 알려드리는 안내문구를 만드는 것도 포함됩니다. 오늘은 안내문구를 만드는 방법과 꼭 들어가면 좋은 내용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구매대행 스토어 상세페이지 내에 안내문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려요.

       

      해외구매대행 스토어 상세페이지 안에 고객 안내 문구 공지 만드는 방법
      해외구매대행 스토어 상세페이지 안에 고객 안내 문구 공지 만드는 방법

       

       

      해외구매대행 스토어 상세페이지 안에 고객 안내 문구 만드는 방법

      구매대행을 시작하며 다른 스토어들을 둘러보다 보면,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안내 사항들이 있습니다. 그것들을 모아서 그림파일로 만들어 상품을 올릴 때마다 고정적으로 들어가게 해 주시면 됩니다. 그것을 만드는 방법과, 꼭 들어가야 하는 사항들은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 안내문구 상단에 꼭 들어가면 좋은 항목

      고객 안내문구는 하나로 만들어도 좋지만, 그렇게 하면 상세페이지 내에서 상품 설명이 나오기 전에 쓸데없는 이야기가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상단과 하단을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상단에는 구매대행 과정에서 꼭 필요한 것들을 안내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아래 나오는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해외구매대행 스토어 상세페이지 안에 고객 안내 문구 공지 만드는 방법
      상단 공지

       

      스토어 요약 안내

      우리 스토어는 해외구매대행 상품을 취급하는 스토어이며 어필하고 싶은 몇 가지를 큰 그림을 통해서 어필해 주시면 좋습니다. 배송시스템 개선이나 검수와 같은 것은 큰 의미 없는 수사 문구이기 때문에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미국 일본 유럽 구매대행과 같이 브랜드 제품을 파시는 분들은 정품을 판다는 것을 강조해 주시고, 중국 구매대행의 경우 정품 보장과 같은 문구는 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 안내

      구매대행 시에는 통관번호가 꼭 필요합니다. 따라서 고객에게 이것을 안내해주어야 합니다. 위에서 해외구매대행 제품이라고 한번 설명을 하였지만, 다시 한번 헷갈리지 않게 안내를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안내를 해도 잘 읽어보지 않아서 국내제품으로 오해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배송 과정 안내

      해외 구매대행 제품이다 보니 배송 과정이 조금 더 복잡합니다. 따라서 이 부분을 정확하게 안내를 해주어야 합니다. 이런 것들을 미리 안내해 두어야 나중에 고객에 배송 지연으로 불만을 제기했을 때, 이 부분을 보여주며 조금이나마 면피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필독사항 및 필수사항 안내

      필독사항의 경우 나중에 발생할 수 있는 고객의 불만 cs에서 벗어나기 위한 보험적 성격입니다. 필수사항 안내 중에 몇 가지는 상세페이지에 꼭 들어가야만 하는 법적인 문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의 경우는 똑같이 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고객 안내문구 하단에 들어가면 좋을 내용

      상단에는 고객이 구매 과정에서 꼭 알아야 할 내용이라면, 하단의 안내 문구는 약간은 더 보험적인 성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구매를 하게 되는데 좀 꺼리게 될만한 성격의 안내사항이라면 아래에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아래까지 모두 꼼꼼하게 읽어보는 고객은 많이 없기 때문입니다.

       

      해외구매대행 스토어 상세페이지 안에 고객 안내 문구 공지 만드는 방법
      하단 공지

       

      합산 과세 및 통관 수량 제한 주문 금액 안내

      대부분 동일하지만 일부 나라마다 직구의 면세 한도 및 수량제한이 약간 다릅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취급하시는 나라에 따라서 다르게 안내해 주시면 됩니다.

       

      취소 및 교환 환불 규정 안내

      이 부분은 구매를 하는데 꺼려지게 만드는 돈이야기입니다. 따라서 밑에 배치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환불 금액의 배송비의 경우 높게 책정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각 스토어마다 진짜로 그 금액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많이 있지만, 그래도 소비자가 반품을 할 때 한번 더 생각해 보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판매자 면책사항

      이 부분 역시 법적인 부분에서 약간은 자유롭기 위해서 안내하는 사항입니다만, 위 면책사항에 나오는 내용이 실제로 상세페이지에 들어갔다면 법적으로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표권 및 저작권 안내

      구매대행의 경우 직접적인 상표권이나 저작권이 없기 때문에 이 권리에 대한 소유자가 문제를 제기하면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에 대한 사항을 연락 달라는 식으로 표기해 놓았지만, 보통은 연락 없이 직접적인 제제로 들어오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노력을 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꼭 적어두시길 추천드립니다.

       

      리뷰 및 AS 안내

      이 부분 역시 책임에 관한 부분으로 고객에게 오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고객 안내문구 만드는 도구

      고객 안내 문구를 그림파일로 만들기 위해서는 미리캔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캔버스는 웹상에서 다양한 그림과 글씨 작업을 하고, 그것을 사진파일로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 미리캔버스에 들어가셔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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