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 / 2023. 12. 3. 21:00

    넷플릭스 오류 aip-703 해결하는 방법

    우리는 종종 넷플릭스 오류를 마주하곤 합니다. 오늘은 aip-703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에 각각의 사례에 따른 해결 방법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넷플릭스 오류 aip-703 해결하는 방법
      넷플릭스 오류 aip-703 해결하는 방법

       

       

      넷플릭스 오류 aip-703 사례별 해결 방법

      넷플릭스를 이용 중에 마주칠 수 있는 오류인 aip-703의 경우, 오류 메시지가 동반되어 표시가 됩니다. 메시지를 보시면 대략적인 해결방법을 아실 수 있겠지만, 아래에서 구체적인 오류 메시지와 함께 해결 방법을 알려드겠습니다.

       

       

      '최근 결제에 문제가 있어 계정이 보류 중입니다.' 메시지가 나올 때

      오류 메시지의 원인

      위 메시지가 나오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유로 넷플릭스 결제 처리를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첫째, 여러분의 결제 수단에 돈이 없거나, 다른 미결된 요금으로 인해 카드를 사용할 수 없을 경우.
      • 둘째, 결제수단이 만료되었거나,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경우.
      • 셋째, 넷플릭스에 제공한 결제 정보가 고객의 은행에 등록된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 넷째, 금융 기관에서 월별 청구를 승인하지 않는 경우

       

      해결 방법

      • 첫째의 이유는 여러분의 계좌에 넷플릭스 요금을 넣어놓으시면 됩니다.
      • 둘째, 셋째의 이유는 결제수단을 업데이트하거나 변경하시면 됩니다.
      • 넷째의 이유에는 금융기관에 문의하여 파악하셔야 합니다.

       

       

       

      '비활성화된 계정입니다.' 메시지가 나올 때

      위 메시지가 나오는 이유는 넷플릭스의 계정이 더 이상 활성화 되어 있지 않거나, 디바이스에 저장된 데이터를 새로 고쳐야 하는 경우입니다. 여러분의 넷플릭스 멤버십이 비활성화 상태이거나 현재 보류 중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넷플릭스를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하여 재시작해주시거나, 결제 수단을 변경 혹은 업데이트해 주시면 됩니다. 결제수단에 관련된 것은 위에 링크 버튼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TV에서 로그아웃 하는 방법

      1. 넷플릭스 홈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왼쪽에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2. 메뉴의 하단으로 이동하여, 오른쪽에 고객지원을 선택합니다.

      3. 로그아웃을 선택해 줍니다.

      4. 다시 로그인한 후 넷플릭스를 열어봅니다.

       

      만약 위 방법으로 하였는데, 고객지원 또는 로그아웃 메뉴를 찾을 수 없는 경우에는 리모컨의 버튼을 다음과 같이 눌러줍니다.

      - 1. 위쪽, 2. 위쪽, 3. 아래쪽, 4. 아래쪽, 5. 왼쪽, 6. 오른쪽, 7. 왼쪽, 8. 오른쪽, 9. 위쪽, 10. 위쪽, 11. 위쪽, 12. 위쪽.

      - 표시되는 메뉴에서 로그아웃, 재설정 혹은 비활성화를 선택해 줍니다. 

       

      스마트폰에서 로그아웃 하는 방법

      1. 오른쪽 하단에서 나의 넷플릭스를 탭 해줍니다.

      2. 오른쪽 상단에서 더 보기를 탭 해줍니다.

      3. 로그아웃을 탭 한 다음 로그아웃을 해줍니다.

      4. 넷플릭스에 다시 로그인해 봅니다.

       

       

       

      '이 디바이스에서 넷플릭스를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나올 때

      이 메시지는 아래 두 개 중 하나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이 디바이스에서 넷플릭스를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 지원 디바이스 목록을 보려면 netflix.com/compatibledevices를 방문하세요.
      • [특정 날짜] 후에는 이 디바이스에서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지원 디바이스 목록을 보려면 netflix.com/compatibledevices를 방문하세요.

       

      이 오류는 사용 중인 디바이스에서 넷플릭스를 더 이상 이용할 수 없거나, 앞으로 이용할 수 없게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다른 디바이스에서 사용하시거나, 실제로 안내되는 사이트를 방문하여 넷플릭스를 지원하는 디바이스 목록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내 계정이 이미 사용 중.' 메시지가 나올 때

      이러한 종류의 메시지의 정확한 워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현재 계정을 사용하는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 이 넷플릭스 계정은 다른 디바이스에서 사용 중입니다.
      • 회원님의 계정이 너무 많은 디바이스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콘텐츠를 재생할 때,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온다면 해볼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 계정을 사용하는 다른 디바이스에서 넷플릭스의 재생을 중지하거나 앱을 닫습니다. 계정의 어떤 디바이스에서 넷플릭스가 동시에 재생되었는지 모르는 경우에는 아래의 버튼을 통해 최근에 이용된 디바이스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넷플릭스의 멤버십을 업그레이드해 줄 수 있습니다. 최고 등급의 멤버십은 최대 4대의 디바이스에서 동시 시청이 가능합니다.

       

       

       

      'VPN 또는 프록시를 사용하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메시지가 나올 때

      위 메시지는 여러분이 VPN 혹은 프록시 서비스를 통해 넷플릭스에 연결되어 있을 경우 나타납니다. 타 국가의 콘텐츠를 보기 위해서거나, 혹은 더 저렴하게 넷플릭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위와 같은 네트워크를 이용하셨을 텐데요.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이니 활성화된 VPN을 끄면 해결이 됩니다.

       

      VPN을 껐는데도 해결이 되지 않으면 아래의 버튼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멤버십으로는 이 디바이스에서 시청하실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나올 때

      위 메시지는 보통 광고형 넷플릭스 멤버십을 이용하실 때 보실 수 있습니다. 원인은 여러분의 디바이스가 넷플릭스 멤버십과 호환이 되지 않거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해결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여러분의 디바이스를 업데이트해 주세요
      • 업데이트해도 오류가 계속된다면 멤버십을 업그레이드해 주세요.

       

       

       

      '이 디바이스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나올 때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는 디바이스 중에서 라이브 이벤트 스트리밍을 지원하지 않는 것도 있습니다. 이는 해당 디바이스의 넷플릭스 앱 또는 소프트웨어가 라이브 스트리밍을 지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위 메시지가 뜨는 경우에도 라이브로 시청하고 싶다면 다른 디바이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지금 당장 라이브로 시청하지 못한다 하여서 실망하지 마세요. 일반적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이 종료된 후 며칠 동안은 넷플릭스에서 라이브로 하였던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넷플릭스 성인 연령인증 verifyage 해결하는 방법

       

      넷플릭스 성인 연령인증 verifyage 해결하는 방법

      분명 저번에 성인인증 했던 것 같은데, 넷플릭스에서 성인인증을 하라고 할 때가 있습니다. 오랜만에 해서 기억이 잘 안 나시나요? 걱정 마세요. 1분만 투자해서 이 글을 읽어보시면 1분 만에 해

      rich-fruit.tistory.com

       

      오늘은 넷플릭스를 이용하며 겪을 수 있는 오류 중 하나인 aip-703을 마주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aip-703은 여러 메시지를 동반하여 발생하기 때문에 해결책이 매우 다양했는데요. 위에서 모두 알려드렸으니, 이를 참고하셔서 잘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것은 넷플릭스 고객 센터를 참조하였으니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넷플릭스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시는 것이 더 정확하고 최신화된 정보를 얻으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