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애드센스 / / 2020. 12. 23. 23:20

    2주만에 또 다시 다음 메인에 노출된 후기! 애드센스 수익!

    티스토리 포스팅. 다음 모바일, PC 메인에 동시 노출 후기,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 공개!

     

    ★ 다음 메인 노출 경위

    ★ 저번 노출과 달랐던 점

    ★ 애드센스 수익 공개

     

     

    ★ 다음 메인에 노출된 경위

     

    20일 일요일. 아침 11시경. 갑자기 방문자수가 급증하기 시작했다. 2주 전 다음 메인에 한번 노출된 경험이 있기에 단박에 메인에 뭔가 노출되었구나 하는 걸 느꼈다. 유입 로그를 살펴보니 이번에는 HTTPS://M.DAUM.NET 이었다. 모바일이었다. 이번에는 모바일이구나! 어떤 글이 노출되었나 확인해보니 일주일 전에 포스팅한 물걸레 로봇 청소기 리뷰 포스팅이었다.

     

    2020/12/13 - [Review/산것] - '에브리봇 엣지' 물걸레 로봇청소기 2달 사용 후기!

     

    '에브리봇 엣지' 물걸레 로봇청소기 2달 사용 후기!

    물걸레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엣지를 2달 동안 사용해보고 하는 리뷰! ★ INTRO ★★ 물걸레 청소기 에브리봇 엣지 장단점 ★★★ 에브리봇 엣지 2달 사용 후기 후기 ★ INTRO 3달전 인테리어를 마치

    rich-fruit.tistory.com

     

    이제 블로그를 운영한지 2달 반 정도 된 초보 티스토리 블로거에게 다음 메인노출이란 행운이 2번째 찾아온 것이다. 것도 2주 만에! 첫 번째는 내가 지금 회사에 신고 다니는 구두 포스팅이었다. 그리고 이번에는 동생이 선물로 준 로봇 물걸레 청소기가 메인에 노출되었다. 오늘은 다음 메인에 노출된 후기 및 메인에 노출된 동안 애드센스의 대략적인 수익 공개를 해보도록 하겠다.

     

     


     저번 노출과 달랐던 점

     

    운 좋게도 이번이 두번째 메인 노출이다. 이번 메인 노출이 저번과 달랐던 점은 크게 2가지이다.

     

    1. 모바일 버전에 노출이 되었다.

    저번 메인노출에는 다음 PC버전에만 노출이 되었었다. 시간은 7일 오후부터 약 20시간 정도 노출되었었고, 총 2천의 페이지뷰 유입이 있었다.

    이번에는 저번과 달리 PC와 모바일이 동시에 노출되었다. 시간도 약 48시간정도 노출이 되었다. 역시나 모바일 노출은 스케일이 달랐다. 20일 오전 11시부터 23일 오전 11시까지 노출이 되었었는데, 9천 페이지뷰를 달성하였다. 

     

     

    2. 발행한지 7일이 된 시점에서 노출이 되었다.

    지난번에 메인 노출이 되고 분석글을 하나 올렸었다.

    2020/12/08 - [To be a Rich/Tistory] - 티스토리 포스팅 다음 메인에 노출! 분석 및 수익 공개!

     

    티스토리 포스팅 다음 메인에 노출! 분석 및 수익 공개!

    티스토리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 노출된 기념으로 노출 노하우를 분석하고 수익을 공개해본다. ★ 다음 메인 노출 경위 ★★ 뇌피셜 및 서칭을 통한 다음 메인 노출 노하우 ★★★ 다음 메인 노

    rich-fruit.tistory.com

    이 분석글에서 보통 발행된 지 3일 이내의 글이 메인에 노출된다고 하였는데, 이 가설이 깨졌다. 이번에 노출된 포스팅은 발행한 지 7일이 지난 시점에서 다음 메인, 그것도 모바일에 노출이 되었기 때문이다. 나머지 가설. 직접 경험한 후기, 대부분 직접 찍은 사진의 경우 맞는 듯하다. 그리고 저번에는 '후기'라는 검색어를 통해 들어온 로그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리뷰'라는 검색어를 통해 들어온 유입 로그가 발견되었다. 뇌피셜이자 가설이지만 이 부분도 무언가 연관성이 있어 보인다.

     

     


     

    ★ 애드센스 수익 공개

     

     

    다음 메인에 노출된 동안 방문자 수가 급격히 증가했었다. 첫날 4천 명이 넘었고, 둘째 날 4400명. 그리고 마지막 날 1천 명이 조금 넘는 분들이 방문하였다. 하지만 방문자 수와 애드센스 수익이 정비례하지는 않는다. 그리고 드라마틱한 방문자 수 증가에도 드라마틱한 수익 증가는 나타나지 않았다.

     

    평소 1달러를 넘기는 날이 많이 없지만, 노출 첫날인 20일 약 29달러 정도를 달성하였다. 하지만 방문자수가 둘째 날에 더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은 오히려 반토막이 났다. 약 15달러의 수익이 발생하였다. 셋째 날에는 약 5달러로 마무리하였다. 결과적으로 다음 모바일 메인 노출로 인한 수익은 약 50달러 정도라고 볼 수 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CPC가 매우 내려갔다는 점이다. 평소 CPC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0.3달러 정도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었는데, 첫날의 CPC는 0.2달러. 둘째 날, 셋째 날은 0.1달러라는 극악의 CPC를 보여주었다. 실수로 광고를 클릭하고 곧바로 나가는 분들이 많았나 보다. 서칭 결과 급격한 방문자 수 증가 및 클릭률 증가는 CPC를 떨어트린다는 정보가 있었다. 아마도 이 경우에 해당되었던 듯하다.

     


     

    ★ OUTRO

     

    10월에 블로그를 시작하며 최대한 성실하게 포스팅을 꾸준히 해야겠다고 다짐했다. 그리고 그것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글을 쓰지 못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하루에 1개씩이라도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그렇게 노력한 결과 다음 메인 노출이라는 선물이 찾아왔다. 것도 1달 사이에 두 번이나. 앞으로도 계속 포스팅하여 글이 100개, 그리고 1000개까지 쌓이는 그런 블로그를 만들어보고 싶다. 나의 후기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고 긍정적 자극이 되었으면 좋겠다.

     

    ※ 첫번째 다음 메인 노출 후기 및 분석

    2020/12/08 - [To be a Rich/Tistory] - 티스토리 포스팅 다음 메인에 노출! 분석 및 수익 공개!

     

    티스토리 포스팅 다음 메인에 노출! 분석 및 수익 공개!

    티스토리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 노출된 기념으로 노출 노하우를 분석하고 수익을 공개해본다. ★ 다음 메인 노출 경위 ★★ 뇌피셜 및 서칭을 통한 다음 메인 노출 노하우 ★★★ 다음 메인 노

    rich-fruit.tistory.com

    ※ 첫번째 다음 메인 노출된 포스팅

    2020/12/04 - [Review/산것] - [락포트 로퍼] 모던 프렙 페니 실착용 2주 후기

     

    [락포트 로퍼] 모던 프렙 페니 실착용 2주 후기

    락포트 로퍼. 모던 프렙 페니(Modern Prep Penny) 실착용 2주 후기. 모델명 V80547 ★락포트 모던 프렙 페니 로퍼를 사게 된 계기 ★★락포트 모던 프렙 페니 2주 실착용 후기 ★INTRO(이 제품을 사게 된 계

    rich-fruit.tistory.com

    ※ 두번째 다음 메인 노출된 포스팅

    2020/12/13 - [Review/산것] - '에브리봇 엣지' 물걸레 로봇청소기 2달 사용 후기!

     

    '에브리봇 엣지' 물걸레 로봇청소기 2달 사용 후기!

    물걸레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엣지를 2달 동안 사용해보고 하는 리뷰! ★ INTRO ★★ 물걸레 청소기 에브리봇 엣지 장단점 ★★★ 에브리봇 엣지 2달 사용 후기 후기 ★ INTRO 3달전 인테리어를 마치

    rich-fruit.tistory.com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