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애드센스 / / 2020. 12. 8. 22:45

    티스토리 포스팅 다음 메인에 노출! 분석 및 수익 공개!

    티스토리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 노출된 기념으로 노출 노하우를 분석하고 수익을 공개해본다.

     

    ★ 다음 메인 노출 경위

    ★ 뇌피셜 및 서칭을 통한 다음 메인 노출 노하우

    ★ 다음 메인 노출로 인한 애드센스 수익

     

     

     


    ★ 다음 메인에 노출 경위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어언 두 달이 되었다. 나름 꾸준하게 포스팅을 한다고 노력하여 글도 50여 개 쌓였다.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보통 130명 언저리. 소통을 하면 방문자 수가 더 나오겠지만, 요새 소통을 게을리하여 구독자님들의 유입보다는 검색 위주의 유입으로 운영되고 있다. 

     

     

    그런데 어제(7일) 오후 3시경 갑자기 방문자가 늘어나기 시작했다. 

     

     

    유입 로그는 www.daum.net 혹시 다음 메인에 떳나 싶어 다음 어플을 켜고 여기저기 둘러보니 맨 위에 그림처럼 PC버전 다음 메인 티스토리 부분에 노출이 되어있었다. 노출된 포스팅은 얼마 전 구매하고 포스팅한 락포트 로퍼 후기.

     

    2020/12/04 - [Review/산것] - [락포트 로퍼] 모던 프렙 페니 실착용 2주 후기

     

    [락포트 로퍼] 모던 프렙 페니 실착용 2주 후기

    락포트 로퍼. 모던 프렙 페니(Modern Prep Penny) 실착용 2주 후기. 모델명 V80547 ★락포트 모던 프렙 페니 로퍼를 사게 된 계기 ★★락포트 모던 프렙 페니 2주 실착용 후기 ★INTRO(이 제품을 사게 된 계

    rich-fruit.tistory.com

    금요일. 자가격리 중 큰 기대를 가지지 않고 한 포스팅이었다. 심지어 다음 메인에 노출되기 전까지 조회수도 거의 나오지 않는 포스팅이었다. 그런데 갑자기 다음 메인에 노출되더니 대박이 나버렸다.

     


     뇌피셜 및 서칭을 통한 다음 메인 노출 노하우

     

    다음 메인 노출 방법 혹은 노하우를 검색해보면 몇 가지 공통된 이야기들이 있다. 그리고 나름의 공식도 있다고 한다. 그런 것들을 나의 포스팅에 비추어보아 검증을 해보도록 하겠다.

     

    1. 사진은 직접 찍은 것으로 10장 이상 올려야 한다(▲)

    사진을 직접 찍은 것으로 올려야 하는 것은 맞는 것 같다. 하지만 반드시 10장 이상을 올려야 하는 것은 아니며, 내 포스팅의 경우 캡처 사진도 1장 껴있었다.

     

    2. 초반에 공감을 많이 받아야 한다(X)

    메인 노출 노하우를 찾아보니 포스팅한 시점에서 초반에 공감을 많이 받아야 메인에 올라갈 확률이 높아진다는 공식같은 이야기가 있었다. 하지만 락포트 로퍼 포스팅의 경우 메인에 노출되기 전까지 공감이 한 개 있었다. 따라서 반드시 초반 공감이 많이 필요한 것은 아니라고 볼 수 있다.

     

     

     

    3. 직접 경험한 후기(◎)

    메인에 올라간 포스팅들은 본인이 직접 경험하거나 체험한 것들을 후기 형식으로 올리는 경우가 많았다. 나 역시도 락포트 로퍼를 구매하고 직접 신어본 후, 그 후기를 포스팅한 것이었다.

    직접 경험한 후기를 기승전결의 형식으로 장단점을 정확이 써주면 더 좋아하는 것 같다.

    그리고 뇌피셜 꿀팁 하나 더!

    다음 메인에 올라간 시간이 오후 3시 정도 였는데, 오전에 '후기'라는 검색어, 포스팅 조건이 최근 글로 들어온 유입 로그가 2건 있었다. 그때 누가 후기로 검색을 해서 들어오나 했는데, 아마도 메인에 노출시킬 후보를 찾기 위해서였지 않나 싶다. 이것은 나의 뇌피셜로 확실치 않은 정보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앞으로 후기를 쓸 때 제목에 후기라고 꼭 써주려고 한다.

     

    4. 3일 이내의 글이 올라온다(◎)

    어떤 유튜브의 분석에서 최신 글이 올라온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그래서 나도 메인에 올라온 글들을 한번씩 눌러보며 포스팅 날짜와 메인에 뜬 날짜를 비교해보았는데 모두 3일 이내의 글이었다. 3번에서 쓴 나의 뇌피셜에서도 후기라는 검색어로 최근 글을 조회한 걸 보면 최신 글을 위주로 메인에 노출시켜주는 것 같다. 락포트 로퍼 후기 포스팅 역시 4일에 쓴 글이 7일 오전에 노출되었다.

     

     

     


     다음 메인 노출로 인한 애드센스 수익

     

    에드센스 승인이 난지 1주일 조금 넘은 시점이다. 평소 수익은 하나도 나오지 않거나 작고 소중한 정도의 수익이 나오고 있었다. 1달라를 넘기는 날이 많이 없었다. 다음 메인에 노출된 후 방문자 수는 급격히 증가하였고, 수익 역시 증가하였다.

     

     

    메인에 노출되는 시간은 7일 오후 3시부터 8일 오전 10시까지였다. 지속적으로 쭉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포스팅과 돌아가면서 노출이되는것이 로테이션 시스템인 듯하였다. 메인 노출로 인한 유인은 총 1500회 정도 되었고, 2일 동안 방문자 수는 총 1900명 정도 되었다.

     

    여러분이 궁금해하는 수익을 공개하자면, 첫날은 15달러 둘째날은 3달러의 수익을 거두었다. 하루에 100달러 이상씩 버시는 잘 나가는 파워블로거들에 비하면 보잘것없는 수익이지만, 처음으로 10달러를 넘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다.

     

     


    이상으로 다음 메인 노출된 후기 및 수익 공개를 마치도록 한다.

    이제 두 달밖에 되지 않은 나 같은 티린이에게 기분 좋은 행운이 찾아왔다.

    앞으로 더 열심히 포스팅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앞으로 이것을 원동력 삼아 도움이 되는 정성 포스팅을 작성하려 한다!

     

    2020/12/23 - [To be a Rich/Tistory] - 2주만에 또 다시 다음 메인에 노출된 후기! 애드센스 수익!

     

    2주만에 또 다시 다음 메인에 노출된 후기! 애드센스 수익!

    티스토리 포스팅. 다음 모바일, PC 메인에 동시 노출 후기,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 공개! ★ 다음 메인 노출 경위 ★★ 저번 노출과 달랐던 점 ★★★ 애드센스 수익 공개 ★ 다음 메인에 노출된 경

    rich-fruit.tistory.com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