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었지만 1월에 티스토리 블로그와 쿠팡파트너스로 얻은 수익을 정리해보자!
★ INTRO
★★ 수익 정리(애드센스, 쿠팡파트너스)
★★★ 후기
★ INTRO
1월이 훌쩍 지나, 2월도 벌써 중간점을 지나고 있다. 요새 부쩍 게을러져서 한동안 포스팅을 하지 못했지만, 뒤늦게나마 1월달에 파이프라인을 통해 얻은 수익을 점검하려 한다. 빠르게 시작한다!
★ 수익 정리(애드센스, 쿠팡파트너스)
1월에는 애드센스만 게을러진 것이 아니라, 쿠팡파트너스도 게을러졌었다. 특히나 요즘 들어 부쩍 게을러져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TFT 게임만 열심히 했었다. 하지만 1월 초에 포스팅한 삼성 건조기 후기가 다음 메인에 노출된 운이 따라주어 최고 수익을 거둘 수 있었다.
2021/01/16 - [Review/산것] - 삼성 건조기 17KG 3달 사용한 솔직 후기 & 장단점!
●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1월에는 삼성 건조기 후기를 포스팅한 것이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다. 거기서 거의 200달러를 벌어들였으니 매우 운이 좋았다고 볼 수 있다. CPC는 매우 낮아서 0.1의 수준으로 나오고 있다. 수익형 포스팅을 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살펴보면 방문자수가 적어도 수익형 키워드를 가지고 포스팅을 하면 CPC도 높고, 방문자수 대비 수익도 높다고 하는데 이는 연구를 해보아야 할 문제인 것 같다. 하지만 우리의 최대의 적은 귀차니즘. 키워드 연구하는 귀찮음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가 관건이다.
● 쿠팡파트너스
쿠팡파트너스는 주말에 잠깐씩 지식인을 통해 했었다. 그러다 보니 어느새 지식인의 등급도 높아지고 있다. 1월에는 열심히 하지 않았는데, 특히 1월 말에는 거의 손을 놓고 있었다. 그러나 1만원이라는 생각보다 높은 수익이 나왔다. 사실 최저시급도 안 되는 수준이지만, 어떻게 하면 좋을까 연습한다는 생각으로 하고 있다.
● 쇼피 & PDF
가장 반성해야 할 점이다. 쇼피와 PDF 작성에 손을 놓았다는 것이다. 쇼피는 물건 올리는 것, 소싱하는 것이 너무 어렵게 느껴져서 거의 반쯤 포기한 상태이다. 이제 구정도 지나고 진정한 신축년이 시작되었으니 조금씩 스텝바이스텝으로 노력해보아야겠다.
PDF는 조금씩 쓰고는 있지만, 너무 더디다. 반 이상 썼으니 조금만 더 노력해서 완성해보자.
★ 후기
월급 외 파이프라인을 얻겠다고 시작한 위 소소한 부업들. 조금씩 하고 있는 것도 있고, 반쯤 포기한 것도 있다. 중요한 것은 방향과 꾸준함. 쌓여가는 축적의 힘을 믿어보자! 사실 이 포스팅은 나 자신의 다독이는 다짐의 형태인 점이 강하지만, 여러분들에게도 조금이나마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2020/11/08 - [Story] - 축적, 차곡차곡 쌓아 나간다는 것의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