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 / 2024. 3. 18. 21:56

    지방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쉽게 따라하기

    지방세 완납 증명서가 필요하신가요? 인터넷으로 1분이면 금세 발급받고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따라 해 보세요. 지방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 이외에도 미납내역을 확인하는 방법과 국세 완납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까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지방세 완납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지방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
      지방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

       

       

      지방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

      지방세 완납 증명서의 발급은 주민센터에서 발급받는 방법, 무인 발급기를 통해 발급받는 방법,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지방세 완납 증명 온라인 발급 방법

      1. 정부 24 접속

      포털 사이트에서 정부 24를 검색하여 접속해 주세요.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버튼을 통해서 접속하셔도 됩니다.

       

       

      정부 24에 접속하셨다면,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공동 금융인증서를 통해서 하실 수도 있지만, 네이버나 카카오 등의 간편 인증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하시면 훨씬 간편하고 좋습니다.

       

      2. 지방세 납세 증명 클릭

      메인 페이지에서 아래로 조금 화면을 내리시면 자주 찾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지방세 납세 증명'을 찾아서 들어가 주세요. 메인페이지에 보이지 않는다면, '>' 모양의 화살표를 눌러서 옆으로 가시면 '지방세 납세 증명'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방법이 헷갈리시는 분들은 정부 24의 메인페이지에 '찾으시는 서비스를 입력하세요'라고 쓰여있는 부분에 '지방세 납세 증명'을 검색하시면 검색 결과 맨 위에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이라는 메뉴가 나오실 겁니다. 그것에 들어가 주세요.

       

       

      3. 발급하기 & 내용 채워서 신청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메뉴에 들어가시면 간단한 안내사항이 나오고, 그 밑으로 '발급하기'라는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그것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발급 신청 창이 나옵니다.

       

      여러분이 위 단계에서 로그인을 했기 때문에 기본적인 내용(사업자, 이름 등)은 이미 입력이 되어있습니다. 나머지 내용들을 차례차례 입력하신 후에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지방세 납세 증명서의 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 부분에서 바로 출력을 하셔도 되고, PDF 파일로 저장을 해놓으셨다가 필요할 때마다 다시 신청할 필요 없이 저장된 PDF 파일로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지방세 미납 조회 및 납부 방법

       

      국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쉽게 따라하기

       

      국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쉽게 따라하기

      국세 완납 증명서가 필요하신가요? 귀찮게 동사무소에 가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1분이면 쉽게 발급받고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따라 해 보세요! 목차 국세 완납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rich-fruit.tistory.com

       

      오늘은 여러분이 지방세를 완납하였는지를 확인해 주는 지방세 완납 증명서를 온라인을 통해서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방식대로 하면 직접 주민센터나 무인 발급기에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해서 쉽게 서류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1분이면 금세 발급받아 출력까지 할 수 있으니, 위 방법을 통해서 쉽게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