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여행에서 숙소를 고민 중이신가요? 경주 보문호수 근처의 대표적인 호텔인 경주 라한셀렉트와 힐튼호텔에 둘 다 숙박해 보고 비교한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본격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경주 라한셀렉트와 힐튼호텔을 비교해 드립니다.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 vs. 경주 힐튼호텔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과 힐튼호텔의 사진과 각각의 자세한 리뷰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이 포스팅에서는 두 호텔의 비교 사항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치
경주라한호텔과 힐튼호텔 둘 다 위치는 보문호수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라한호텔은 보문호수 중간 부분에 위치하여 보문호수를 산책하기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레이크뷰 객실에서 보이는 보문호수 전망은 정말 멋진 기억을 남겨주었습니다.
힐튼호텔의 경우 보문호수의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는데, 호수까지 가려면 약간 걸어가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바로 앞에 경주월드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경주월드를 방문하는 경우에 걸어서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거리에 있기 때문에 경주월드와 워터파크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힐튼호텔에 좋을 것 같습니다.
객실
객실의 크기는 사진상으로는 라한이 더 커 보이지만, 힐튼과 비슷한 크기라고 느껴졌습니다. 침대는 둘 다 푹신했고, 편안했습니다. 다만, 침구는 힐튼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화장실은 라한이 훨씬 좋았습니다. 힐튼의 화장실은 너무 좁아서 불편한 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힐튼의 샤워기가 옛날 목욕탕에서 볼 수 있는 수압과 온도를 따로 조절하는 방식이서서 약간 불편했습니다.
청결상태
힐튼에 처음 들어갔을 때, 매캐한 냄새가 난다고 느껴졌는데 직원에게 물어보니 카펫의 냄새라고 하였습니다.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은 거슬릴 수도 있을 것 같았습니다. 다만, 힐튼의 청소상태는 매우 좋았습니다.
라한은 전체적으로 깔끔한 겉모습에 비해 청소상태가 다소 아쉬웠습니다. 객실의자에 머리끈이 있었고, 바닥에는 투명한 비닐이 버려져있었습니다. 그리고 새 수건 안쪽에서 머리카락이 나왔습니다.
조식
조식은 라한에서만 먹어보았는데, 음식의 종류가 비교적 다양하지 않았습니다. 4만 5천 원의 가성비가 나쁘다고 느껴졌습니다. 다시 간다면 조식은 선택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검색해 보면 힐튼보다 라한의 조식이 더 낫다는 평이 있었기 때문에 힐튼의 조식은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다음에 간다면 근처 맛집에서 아침을 해결할 것 같습니다.
가격
가격은 시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라한호텔이 힐튼호텔보다 비싼 편입니다. 저희는 비교적 저렴하게 예약을 해서 얼마 차이 나지 않는 금액으로 예약하였지만, 10만 원 이상 차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렴하게 예약한 방법은 아래 각각의 호텔별 리뷰 포스팅에 남겨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주 맛집
오늘은 경주 힐튼호텔과 라한셀렉트 호텔에 대한 비교 후기를 알려드렸습니다. 둘 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대체로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아쉬운 점이 분명하게 차이가 있으니 각각의 사정에 맞춰서 예약하시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와이프는 이러저러한 아쉬움에도 불구하고 다시 간다면 라한셀렉트를 선택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