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구매대행을 하려면 11번가에서 글로벌셀러로 가입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실수로 국내 셀러로 가입을 했다면? 탈퇴를 하고 다시 가입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탈퇴를 하면 2개월 동안 재가입이 어렵다고 공지가 되는데, 이를 3-4일 정도로 빠르게 단축시켜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11번가 판매자 탈퇴하는 방법과 빠르게 재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꿀팁도 하나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1번가 판매자 탈퇴 방법
11번가 셀러 오피스를 아무리 들여다 보아도 탈퇴하는 메뉴를 찾을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그냥 그곳에 없기 때문입니다. 셀러 회원 탈퇴를 위해서는 11번가 메인페이지에 접속해서 회원정보 메뉴로 들어가 주어야 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고 따라해보세요.
참 쉽죠? 탈퇴는 이렇게 마무리되었습니다.
11번가 판매자 빠르게 재가입하는 방법
11번가에서 탈퇴를 하면 원칙상 2달 동안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예전에는 복수 아이디라고 해서 하나의 사업자로 셀러 계정을 3개 추가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그 조건이 까다로워졌습니다.(기존 계정 가입일부터 6개월 이상, 판매등급 3등급 이상, 최근 3개월 아이디 이용정지 이력 없음) 이 조건을 맞추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판매자 계정을 잘 못 가입했다면 빠르게 탈퇴한 후 다시 가입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1번가 판매자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여서 글로벌 셀러 가입을 위해서 탈퇴하였으니 재가입 기간을 단축시켜 달라고 요청하면 그곳에서 재가입 기간을 단축처리 해 줍니다. 그리고 3-4일 정도 후에 재가입하면 된다고 안내를 해줍니다. 그러면 안내받은 기간에 글로벌 셀러로 다시 재가입해주면 끝입니다.
11번가 판매자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99-5115 |
---|
꿀팁 ) 판매에 11번가 글로벌셀러가 좋을까? 국내 셀러가 유리할까?
원칙상으로 해외 구매대행을 하려면 글로벌 셀러로 가입을 해 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거 아시나요? 국내셀러의 물품이 글로벌 셀러의 물품보다 노출이 훨씬 잘 됩니다. 따라서 주문도 글로벌 셀러로 물건을 업로드했을 때보다 국내 셀러로 물건을 업로드했을 때 더 많이 들어옵니다. 물론, 해외통관부호를 따로 받아야 한다는 귀찮음이 있고, 11번가의 원칙에 어긋난다는 문제도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시절에 주문 1개가 소중한 시절이라면, 굳이 글로벌셀러로 가입하지 않고 국내셀러로 판매하는 것도 주문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하나의 꿀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