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애드센스 / / 2021. 3. 1. 15:58

    네번째 다음 메인 노출 후기 및 애드센스 수익!

    벌써 네번째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다. 후기 및 수익을 포스팅해본다!

     

    ★ INTRO

    ★ 네번째 메인 노출 후기 및 수익

    ★ OUTRO

     

    본 포스팅은 PC로 작성되었습니다.

     

    ★ INTRO

     

    어느새 벌써 네번째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다. 처음에 매우 신나고 설레던 것이 이제는 무덤덤해진다. 물론 기쁘고 좋지만, 처음만큼의 감동은 없다는 것이다(혹시나 담당자가 이걸 보고 다음부터 메인 노출 안시켜주는 것 아닌가?) 이번에는 나이키 조던 운동화 포스팅이 메인에 올라갔다. 후기를 적어보고, 애센 수익을 공개해보록 하겠다!

     


     

     네번째 메인 노출 후기 및 수익

     

    ● 다음 메인에 올라간 후기!

    내 와이프가 종종 블로그를 염탐한다. 내 포스팅이 처음 메인노출이 된 이후로, 네이버를 쓰는 와이프가 가끔 다음을 들어가서 살펴본다. 이번에도 와이프가 먼저 발견했다. 일하고있는데, 갑자기 와이프가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다며 연락이 왔다. 블로그 관리앱을 들어가보니, 정말 방문자 수가 늘어나 있었다. 확인해보니, 다음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두군데 다 노출이 되어있었다. 

     

     

    첫날의 방문자 수는 1,964. 지난번 삼성 건조기 포스팅에 비하면 매우 소소한 수치다. 마지막에 총정리를 한번 하겠지만, 다음 메인에 여러번 노출되면서 느낀점은 포스팅의 주제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다. 삼성 건조기 포스팅이 메인에 노출되었을 때에는 3일간 4만명 가량이 방문하였는데, 이번에는 3일동안 약 4,400명 가량이 방문하였다. 

     

     

    이번에 포스팅을 할 때, 하루차이로 두개의 조던을 포스팅했었다. 그중 앞서 포스팅한 조던6이 메인에 노출되었다. 메인노출된 포스팅에 '에어조던1 포스팅'을 연결시켜 붙여놓았는데, 메인을 보고 방문한 사람들이 타고가서 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외에도 나이키 운동화 포스팅이 두개 더 있었는데, 그곳으로의 유입도 있었다.

     

     

    ● 애드센스 수익 공개!

    이번 메인노출을 통해 3일간 약 4400명의 방문자가 있었다.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의 결론을 말하면, 3일동안 약 19달러의 수익을 얻었다. 특이한 점은 둘째날, 방문자 수가 더 적었는데 수익이 약간 더 높았다는 것이다. CPC는 0.1-0.15정도의 수준이어서, 클릭은 꽤나 많았지만 클릭 단가는 매우 낮았다. 이는 수익형 포스팅으로 작정하고 쓴 글이 아니어서 그런 듯 하다. 

     

    애드핏 수익은 3일간 약 400원이라는 귀여운 수치를 기록하였다. 애드핏 역시 둘째날 수익이 더 좋았다. 

     

    애드센스를 캡쳐하면 안된다는 카더라가 있어 애드핏으로 대체한다.

     

    ● 이번의 메인노출 분석!

     

    첫째, 같은 메인노출이라도 사람들이 흥미를 느낄만한 주제를 포스팅하면 방문자수가 확연히 높게 나온다.

    둘째, 관련 포스팅을 링크시켜놓으면 사람들의 머무는 시간을 좀 더 늘릴 수 있다.

     


    ★ OUTRO

     

    최근 개인적으로 회사에서의 변화가 좀 있어서, 라는 것은 핑계고 롤토체스를 하느라 바빠서 포스팅에 소홀했었다. 1일 1포스팅을 하겠다고 호언장담을 했던 작년 말의 다짐은 깨끗하게 잊은 채 1주일 1포스팅을 하고있다. 사실 리뷰를 많이 하는데, 리뷰거리가 떨어진 것도 있다. 부동산 공부하고 포스팅을 하는데, 게임하느라 공부를 못하는 것도 있다. 그냥 나의 마음이 나태해진 것이 크다. 이번 메인노출은 좀 더 열심히 해달라는 격려의 의미로 받아들이고, 1주일에 2-3개라도 포스팅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