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를 세부로 떠나서 더리프 아일랜드 리조트 막탄에서 숙박했습니다. 오늘은 필리핀 세부의 가성비 신상 리조트인 더리프 아일랜드에 대해서 내돈내산 리뷰해 보겠습니다.
목차
더리프 아일랜드 리조트 막탄 내돈내산 후기 알려드립니다.
더리프 아일랜드 리조트 막탄 내돈내산 리뷰
더 리프 아일랜드는 사실 세부 막탄의 비교적 신상 리조트인데 반해서 가격도 그리 세지 않아서 결정했습니다. 가기 하루 전에 예약해서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갔는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놀랬습니다. 다만,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연인이나 부부끼리 간다면 훌륭하고,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다른 곳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더리프 아일랜드 가는 길
더리프 아일랜드에 어느 필리핀 길이 그러하듯이 열악한 길을 지나 갑자기 새로운 공간이 나타나는 형태였습니다. 시골길을 지나고 빈민가를 지나서 가면 어느 순간 가드가 지키는 문이 나옵니다. 그 문을 통과해서 개인 단독주택과 같은 저택 몇 개를 지나면 까맣고 높은 건물이 나옵니다. 그것이 바로 더리프 아일랜드 건물이었습니다.
더리프 아일랜드 첫인상
그랩으로 잡은 차에서 내려 더 리프 아일랜드를 바라보면 처음에는 뭔가 휑한 느낌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한층 올라가면 로비가 나오는데, 로비의 반대방향을 바라보면 속으로 헉 소리가 날 만큼 뭔가 멋집니다. 바깥으로 보이는 바다와 인피니티풀이 굉장히 멋지게 보입니다. 뭔가 허름한 첫인상에 반해 멋진 로비의 모습은 반전 매력이었습니다.
더리프 아일랜드의 주 고객
제이파크 리조트나 샹그릴라 리조트와 같은 곳을 가면 대부분 한국인들이라고 하던데, 이곳은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모이는 듯하였습니다. 서양인도 20% 정도 되었고, 사용하는 언어를 들어보니 중국인과 한국인, 그리고 일본인 등이 다양하게 오는 것 같았습니다.
더리프 아일랜드 방 상태(룸 컨디션)
더리프 아일랜드의 방 상태는 생각보다 넓었습니다. 화장실도 널찍하고, 방도 널찍하고, 발코니도 널찍하였습니다. 발코니가 없는 방을 예약했었는데, 한창 성수기였음에도 방을 업그레이드하여서 발코니 있는 방으로 주었습니다. 게다가 바다가 정면에 보이는 방이었습니다.
청결 상태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화장실 배수도 잘 되었고, 전체적으로 만족입니다.
더리프 아일랜드 앞바다 스노클링
숙소를 선택할 때, 스노클링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이 리조트는 아닙니다. 리조트 바로 앞에 프라이빗 비치가 있기는 하지만, 뭔가 아름답지 않았습니다. 산호가 죽어있는 느낌이었다랄까요? 아이들과 함께라면 물놀이와 스노클링일 필수적인데, 이 부분에서는 맞지 않는듯 했습니다.
스노클링을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샹그릴라 추천드립니다. 근처 식당 갔다가 살짝 들어가서 구경해 봤는데, 프라이빗 비치가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산호도 아름답고, 물고기도 해변 모래사장에서 육안으로 확인될 정도로 정말 많았습니다.
더리프 아일랜드 수영장
실망스러운 바다와는 다르게 수영장은 멋지기 그지없습니다.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면서 바다를 볼 수 있는데, 그게 또 그렇게 멋질 수가 없습니다. 수영을 하지 않더라도 수영장 근처 선베드에 누워있기만 해도 바닷가에 누워있는 느낌으로 그렇게 여유로울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 리조트는 아이들보다는 부부나 연인들이 함께 수영하는 모습이 많이 보였습니다.
더리프 아일랜드 조식
더리프 아일랜드의 조식은 중국식과 양식, 간편식 그리고 현지식이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먹기에 나쁘지 않았고, 과일은 약간 밍밍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다낭 힐튼 호텔 후기(조식, 룸상태, 뷰, 수영장 등)
신라 모노그램 다낭 호텔 후기(룸서비스, 위치, 조식, 라운지, 수영장 등)
오늘은 필리핀 세부 막탄의 신상 가성비 숙소인 더리프아일랜드 막탄 리조트에 대해서 내돈내산 리뷰를 써보았습니다. 최대한 간단하고 알기 쉽게 핵심만 써보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정말 좋겠습니다. 각각의 자세한 부분에 대해서는 다른 글을 통해서 이야기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